성골지맥 1구간 군부대철문~도솔산 10km
성골지맥?
도솔지맥의 도솔산(1.147.9m)에서 남서쪽으로 분기해서
453도로를 거쳐 민간인 통제구역인
비둑고개와 두밀령(787.4m) 항령 도고터널(460도로) 성곡령(6번군도)-오미령(6번군도)-성주봉(626.1m)을 거쳐 양구 서천인 파로호에서 그 끝을 맺는 30.5km의 산줄기를 성골지맥이라 부른다.
성골지맥 1구간 군부대철문~도솔산 10km
두밀리 31번 도로(비포장)- 군부대철문- 능선분기봉(전사자유해발굴지)- 비둑고개(31번 비포장 도로)-
872.1봉- 453번 도로- 도솔지맥/성골지맥분기점 △도솔봉(1147.9m)- 453번 도로
지맥시간:3시간44분
진입시간:1시간04분
휴식시간: 24분
하산시간: 41분
산행시간:5시간57분
2014년7월4일 금요일
날씨:맑음(19/30도) 오전에는 구름이많고 오후에는 미풍이 불어서 그다지 덥지는 않은 날씨
영등포(5시4분)~용산역(5시28분)~상봉역(6시6분)~춘천역 전철
춘천역 건너(7시47분)~양구터미널(8시32분) 직행 요금:5,500원
양구터미널 건너(9시00분)~두밀2리정류장(9시30분) 팔랑행 버스요금:2,660원
9:30 임당2리 31번 도로 따라
38 피의능선전적비 입구
50 비포장 도로(두타연출입신청소 평화누리길비득안내소 1.6km) 따라
58 31번 도로(병력 승 하차지점) 좌측 임도 따라
10:08 차단기
15 임도 남서쪽으로 휘어져 나가는 지나 전주막 지나서 우측 능선 급경사↑
34 군부대철문(성골지맥) 우 능선 ↑ 군부대 도로 좌측에 끼고
11:04 널은공터봉(→표시멘트 말둑)
16 철조망 터진곳
22/26 ㅜ 능선 분기봉(946m,6.25사변 전사자 유해발굴 현장,전망) 우(북동)
33 헬기장
35 Y길(유해발굴현장 ↑) 우(동) 통나무계단 ↓
43 Y길(개인호,삼각점) 좌(북동)
59 참호(공터)
12:04 헬기장
08/28 참호 통과
31 비둑고개(비포장,529m,두타연 8km,월운저수지 4.1km) 건너 통나무계단 ↑
34 폐 전차
13:24 △872.1봉(헬기장,글씨 없는 삼각점전망) 좌(동)
54 지뢰 철조망 좌측에 끼고
57 산불 초소봉 좌 임도 따라
59 453번 도로 건너 도로 좌측에 바짝 끼고 절개지 사면 ↑
14:06 바위 봉
14 폐 헬기장(잡초, 전망)
28 바위 무더기봉(전망) → 오늘 제초 작업한 교통호 따라
46 마지막 교통호(부대 에서 도솔산 방향으로 사격중) 임도에는 군차량이 있어서
도솔지맥때 햇기에 여기서 되 돌아서 하산
15시27분 다시내려온 453번 도로
바로 승용차가 와서 히치(오늘 제초작업한 군인 승용차인듯) 동면사무소 까지 태워줌
동면임당리--양구터미널 버스요금:2,660원
양구터미널(17시50분)--춘천역 버스요금:5,500원
춘천역--상봉역--용산역--영등포역 전철
임당2리정류장
31번 비포장 도로 따라
좌측 도로 따라
차단기
능선 들머리
군부대 철문
넓은공터 봉
철조망
분기봉(6.25사변 전사자 발굴 봉)
분기봉에서 북녘 산들
갈 지맥
헬기장 공사중
헬기장에서 갈 지맥
Y 갈림길
Y 갈림길
널은 공터
넓은공터에서 갈 지맥 도솔산 도솔지맥 1304봉
참호 통과
비득고개
폐전차
972.1봉
872.1봉에서 갈 지맥 도솔산 도솔지맥
872.1봉에서 대우산
872.1봉에서 도솔지맥 사명산
철망 따라
산불초소
453번 도로에서 갈 지맥
453벙 도로에서 팔랑리 동면 임당리
폐헬기장에서 지나온 872.1봉
바위봉에서 도솔산 도솔지맥 1304봉
바위봉에서 도솔산전투 위령비 공원
마지막 교통호에서 대우산 가칠봉
마지막 교통호에서 도솔산(임도에 지키는 군차량)
다시내려온 453번 도로에서 지나온 지맥